본문 바로가기

정보/경제

스타벅스 가격 인상 아메리카노 가격은?

반응형

스타벅스 7년 6개월 만에 가격 인상

 

꽤나 떠들썩했기에 스타벅스의 가격 인상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어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스타벅스를 자주 가지 않아서 별 생각이 없었지만 얼마 전 직장 동료들과 스타벅스에 갔다가 가격이 너무 많이 인상돼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가장 이상했다고 생각했던 점은 아메리카노 가격이 매장 안 가격표에 적혀있지 않았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간 지점만 적혀있지 않았던 걸까요...?

 

 

 

스타벅스 가격 인상은 2014년 7월 이후 약 7년 6개월 만입니다. 지난 1월 13일 목요일부터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카페 아메리카노  4100원 -> 4500원

카페라떼 4600원 -> 5000원

카푸치노 4600원 -> 5000원

카라멜 마끼아또 5600원 -> 5900원

스타벅스 돌체라떼 5600원 -> 5900원

프라푸치노 일부 등 7종 음료 200원 인상

돌체 블랙 밀크 티 1종은 100원 인상

대부분의 음료는 5천 원 대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도 이전에 구매했거나 선물 받은 스타벅스 기프트콘은 별도의 추가금액 없이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컵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 구체적인 예시로 매장에서 개인컵으로 음료를 받는다면 혜택으로 400원이나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혹은, 개인컵 사용 시 회원이 가격 할인 혜택 대신 '에코 별' 적립을 선택할 경우 2월 2일까지는 제조 음료 당 기존 '에코별'마일리지 2개를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2월 2일까지 시행하는 '럭키 뉴이어 보너스 스타 이벤트'로 리워드 회원일 경우 이벤트 기간 내에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개인 컵 이용을 하든 하지 않던 음료 1잔당 별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2월 2일까지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제조 음료 1잔 주문 시 개인컵을 이용한다면 최대 4개 별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가격 인상 이유?

1. 최대 커피 생산국인 브라질의 가뭄과 냉해 피해로 인한 원두 가격 급등

2. 코로나 19로 인한 국제 물류 가격 상승

등의 가격 압박으로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되었다는 것이 대외적인 이유 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제가 생각하기에 스타벅스의 가격인상 이유는 가격을 올리더라도 분명 많은 사람들이 스타벅스 이용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 때문이겠지요. 한국에 경우 워낙 스타벅스 충성고객이 많기도 하고요. 아메리카노가 5000원 이라고 스타벅스 말고 다른 카페를 찾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 때문이겠습니다. 예를들자면 스타벅스에서 공부하는 것을 즐기는 카공족분들의 경우 그 정도의 가격 상승은 게의치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타벅스의 가격 인상 시작으로 스타벅스 외의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 가게들(이디야, 할리스 etc)의 커피 가격도 곧 인상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제가 다니는 구내식당의 한 끼 밥 값이 4500원인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이랑 값이 같습니다..... 식후 커피 마시는 것을 정말 좋아하지만 앞으로는 커피는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